요리쿡쿡

바삭달콤 고구마 빠스 만들기 본문

요리쿡쿡

바삭달콤 고구마 빠스 만들기

주니이이 2020. 12. 4. 14: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리쿡쿡입니다. 오늘은 어릴적 분식집 단골 간식거리인 고구마빠스를 만드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예전에는 고구마 맛탕이라고 한거 불렀는데 같은건가 모르겠네요. 어째든 중요한건 간식으로 그만이라는거 그럼 시작해볼께요.

 

재료

  - 고구마 250g (큰 고구마는 한 개 정도)

  - 식용유

  - 설탕 3큰 술

 

고구마의 좋은점

고구마에는 비타민D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햇빗을 통해서 충분히 흡수하지 못한 비타민D를 보충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D는 건강에 필수적인 성분으로 뼈와 심장 피부 치아등을 만드는데 도움을 줍니다. 항상화 물질이 풍부해 활성산소를 제거하면서 건강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고구마의 천연당분은 체내에 쌓이지않고 천천히 혈류를 통해서 배출되기때문에 우리몸에 균형잡힌 에너지를 공급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고구마에 풍부한 비타민 B6는 우리 몸에서 호모시스테인이 정상 수준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수치를 조절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잘씻은 고구마의 껍질을 까주세요. 껍질을 깐 고구마를 한 입에 먹을 있는 크기로 썰어주세요. 썰은 고구마는 물에 10분정도 담가놓으세요. 고구마를 담가놓으면 전분이 빠지면서 어 바삭한 빠스를 만들 수 있어요.

 

 

볼에 기름을 고구마가 잠길만큼 넣고 썰어놓은 고구마를 튀겨주세요. 튀긴 고구마는 볼에 넣고 기름을 빼주세요. 후라이팬에 기름을 넣고 가열합니다

 

 

가열된 기름에 설탕 3큰술을 넣고 천천히 저어가면서 녹여주세요. 설탕이 녹으면 튀겨놓은 고구마를 넣고 설탕시럽이 골고루 입혀질 수 있도록 버무려 주세요. 설탕시럽이 골고루 입혀진 고구마를 하나씩 데프론 시트로 옮겨주세요. 어떤가요 설탕시럽의 실이 삐죽삐죽한게 달콤한 고구마 빠스의 느낌이 나네요.

 

완성입니다. 설탕시럽줄기들이 늘어진걸 보니 군침이 도네요. 느낌 아니까 ㅎㅎ 오늘은 아이들 간식으로 고구마 빠스를 한번 만들어 보세요. 지금 아이들도 이건 좋아한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