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쿡쿡

집에서 만드는 토마토소스 본문

요리쿡쿡

집에서 만드는 토마토소스

주니이이 2020. 11. 30. 13:05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리쿡쿡이예요. 오늘은 집에서 쉽게 만들어먹는 토마토 소스 만드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스파게티와 파스타 그리고 바게트에도 잘 어울리는 건강식인데요. 시중에 판매하는 토마토 소스는 우리 아이들이 별로 안좋아해서 만들어봤는데 비교해보니 시판제품이 좀 신맛이 강해서 그런거네요. 직접 만들면 신맛도 덜하고 고소함을 제데로 느낄 수 있어요.

 

재료

  - 토마토3개

  - 중간 크기의 양파 1/2개

  - 마늘 4~ 5개정도

  - 소금 1작은술

  - 설탕 1작은술

  - 오레가노 1작은술

  -  월계수잎 두 장

 

 

토마토가 건강에 좋은 이유

토마토 안의 리코펜 성분이 항암제 역할을 하여 직장암,위암등의 예방에 효과가 있으며, 또한 리코펜 성분은 피부미용에도 아주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토마토에는 비타민B와 칼룸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우리몸의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 혈압을 낮추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토마토에 포함된 비타민A와 베타키로틴 성분은 시력개선에 좋은 영양소로 야맹증 개선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조리순서

 

준비된 토마토를 나중에 껍질을 쉽게 벗길 수 있도록하기 위해서 십자로 칼집을 내주세요. 칼집을 낸 토마토를 끓는물에 살짝 데쳐주세요. 미리 칼집을 냈기 때문에 껍질 벗기기는 수월할거예요. 손으로 벗겨도 잘 벗겨진답니다.

 

 

 

껍질을 벗긴 토마토와 작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미리 준비하신 작은 양파 1/2개도 작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4~5개의 마늘은 잘게 다져주세요. 

 

 

 

후라이펜에 올리유를 두르고 만들어놓은 재료들볶아주세요. 마늘을 먼저 넣고 볶다가 양파를 넣어서 계속 볶아주세요. 양파가 어느정도 익었다 싶으면 처음에 만들어 놓은 토마토를 넣고 마저 재료가 잘 섞이도록 볶아주세요.

 

 

 

 

재료들이 어느정도 잘 섞였다 싶으면 소금 1작은술, 설탕 1작은술 을 넣고 섞어주세요. 이 후 오레가노( oregano ) 1큰술을 넣고 한번 더 볶아주세요 재료들은 본인의 입맛에 맞게 넣어주시면 됩니다. 정해진 표준이 있는건 아니예요.

 

 

월계수 잎 2장을 넣고 마저 볶아주세요. 이 후 약 15분 정도 졸여주세요. 우리가 자주 보던 토마토 소스의 점도가 될 때까지  졸여주시면 됩니다.

 

 

완성되었네요. 인공 첨가물이 전혀없는 건강한 토마토소스예요. 스파케티에는 기본적으로 잘 어울리구요. 리조또나 바케트빵에도 잘 어울려요. 나쵸와 함께 먹어도 좋더라구요. 오늘은 토마토 소스만들고 이탈리안 스타일로 기분 한번 내보세요. 그럼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