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쿡쿡

에어프라이어로 만드는 계란토스트 본문

요리쿡쿡

에어프라이어로 만드는 계란토스트

주니이이 2020. 12. 3. 16:48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기쿡쿡입니다. 아침 식사로 종종 토스트를 해먹곤 하는데요. 빵을 보통은 토스터에 굽거나 후라이팬에 굽는데요. 오늘은 집에 있는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서 맛깔스럽게 계란 토스트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야채를 살짝 곁들이면 레스토랑 못지 않은 요리가 된답니다.

 

재료

  - 식빵 2장

  - 계란 2개

  - 치즈

  - 소금

  - 후추가루

  - 파슬리 가루

  - 마요네즈

 

 

딱 재료만 봐도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겠죠? 빵하고 몇개 재료만 있으면 끝이네요. 아침으로 만들어먹으면 시간도 절약되고 좋을거 같아요.

 

 

 

두 장의 식빵중 한장에 동그란 그릇을 이용해서 구멍을 내주세요. 구멍난 빵을 보니 갑자기 백지영의 "총맞은 것처럼"이란 노래가 듣고 싶네요 ㅎㅎ 구멍을 뚫지 않은 식빵에는 치즈를 적당량 올려주세요. 치즈는 모짜렐라든 체다치즈든 본인이 좋아하는 치즈를 올려주시면 됩니다.

 

 

 

치즈를 얹은 빵위에 구멍난 빵을 올려놓습니다. 그냥 빵만 올려놨을 뿐인데 뭔가 모양이 좋네요.  원형 테두리를 따라서 마요네즈를 발라주세요. 마요네즈를 바른 후 계란1개를 구멍난 빵위에 깨서 올려주세요. 네모난 빵 테두리 주변으로 마요네즈를 한번 더 둘러주세요. 

 

 

빵과 계란위에 소금과 후주 그리고 파슬리를 적당량 뿌려주세요. 에어프라이어에 유산지를 까시구요. 온도를 180도에 맞추고 약 10분정도 구워주면 됩니다. 시간은 한두번 구워보면 적당한 시간을 찾으실 수 있어요. 10분후에 토스트가 완성됩니다.

 

완성된 토스트와 야채셀러드를 곁들여서 우유와 함께드시면 간단하지만 든든한 아침식사로 손색이 없습니다.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을거 같아요. 내일은 놀고 있는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서 계란토스트에 도전에 보세요. 그럼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