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쿡쿡

심장 혈관에 좋은 꿀마늘 만들기 본문

요리쿡쿡

심장 혈관에 좋은 꿀마늘 만들기

주니이이 2020. 12. 4. 20:55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리쿡쿡입니다. 오늘은 좀 생소하지만 건강에 아주 좋은 꿀마늘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이름만 들어서는 좀 달고 매울것 같다는 느낌인데 먹어보면 좀 다를겁니다. 무엇보다 건강에 좋다니 힐링하는 느낌으로 만들어보세요.

 

[ 재료 ]

  - 마늘500g

  - 꿀 500g (11비율로 준비해주세요)

 

[ 몸에좋은 마늘 ]

마늘은 한국음식에 단골처럼 등장하는 재료인데요. 한국 사람은 마늘을 직간접적으로 참 많이 먹죠. 마늘은 특히 혈관건강에 좋아서 우리몸의 피를 맑게하고 항암효과와 항균효과가 뛰어나서 피로회복과 빈혈완화 저혈압개선등의 효과가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늘은 항산화작용 및 살균작용을 해서 피부트러블을 막아주며 피부미용, 노화방지에도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늘에 매운 맛을 내는 알리신 성분은 피를 맑게해서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는 효능도 있다고 합니다. 마늘을 소중히 여겨야겠네요.

 

 

마늘은 꼭지를 따서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찜기에 물을 500ml정도 넣고 약 10분정도 쪄주세요. 윤기가 흐르고 마늘이 말랑말랑하면 잘 쪄진겁니다. 

 

 

 

쪄진 마늘은 꺼내서 잘 식혀주세요. 저장할 병을 잘 씻어서 식은 마늘을 담아주세요. 미리 준비한 꿀은 마늘위에 골골루 뿌려주세요. 꿀이 사이사이 들어갈 때 뭔가 기분이 좋네요. 

 

꿀마늘이 완성되었어요. 정말 간단하죠? 하루에 2번정도 공복에 2~3알씩 먹으로 몸에 아주 좋다고 합니다. 잊지말고 꿀마늘고 건강을 가족들 건강을 챙기세요. 건강에 안무리 좋아도 우리아이는 안먹을거 같기는 하네요 ^^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