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쿡쿡

바삭달콤 호두강정 만들기 본문

요리쿡쿡

바삭달콤 호두강정 만들기

주니이이 2020. 11. 22. 22:12
반응형

개인적으로 호두를 엄청 좋아하는데요. 깨먹는것도 좋아하는데 호두파이나 호두강정도 좋아합니다 특히 호두강정을 좋아하는데요. 앉은자리에서 한접시 뚝딱입니다. 그런데 호두로 만든 먹거리가 비싸더라구요 많이 비싸죠 그래서 수입산 호두를 왕창 샀어요 이번에 한번 질리도록 먹어보려구요 코스트코에서 아래 제품을 구매했어요.

역시 코스트코가 가격은 최고네요. 값 싸게 큰걸로 집어왔어요. 이제 이걸로 호두강정을 왕창 만들어 먹을거예요. 저커클랜드하는 브랜드가 코스트코에서 만든 브랜드 인가보네요. 다른데서는 본적이 없는거 같아요.

 

강정을 만들기전에 호두2컵정도를 맑은물에 3번정도 씻어주세요. 씻는 다기 보다는 가볍게 행궈주는 정도로 씻으면 됩니다. 호두 겉의 가루정도도 제거하는 정도라고 생각하시면되요.

 

씻어준 호두는 끓는물에 약5분정도 삶아주세요. 그냥 강정을 하면 호두특유의 쓴맛이 우러나올 수 있는데 이렇게 호두를 삶으면 호두의 쓴맛을 잡아줘서 더 맛있는 강정을 만들 수 있어요

 

 

이렇게 잘 삶은 호두를 물 한컵과 설탕 7숟가락을 넣고 젓지말고 그냥 그데로 끓여주세요. 그 상태에서 설탕이 완전히 녹고 물이 팔팔끓으면 이제 삶아놓은 호두를 넣으세요. 

 

호두가 완전에 설탕물에 잠기도록 골고루 펴주고 계속 기다렸다가 물이 증발하고 얼마남지 않으면 주걱을 이용해서 소스가 호두사이에 잘 베어들어가도록 골고루 뒤적여주세요. 이 때부터 하나씩 집어먹어보면 아주 맛이 있답니다.

 

설탕물이 바닦에서 자작자작하게 끓으면 비로소 완성이 된거구요. 

 

호두를 채에 걸러서 국물을 흘려보내고 채에 받친채로 호두를 식히세요. 이러면 설탕소스가 호두 사이사이에 잘 베어서 호두를 먹을때마나 단맛을 느낄 수 있어요

 

이렇게 식힌 호두를 기름에 넣고 튀깁니다. 호두에는 설탕물이 입혀져 있기 때문에 금방 탈 수 있기 때문에 계속 지켜보면서 너무 진해지지 않을때까지 튀깁니다. 호두는 잘 튀겨져서 바삭하게 되고 사이사이의 설탕소스는 그데로 남아서 바삭달톰한 맛을 만들게 됩니다

 

이렇게 완선된 호두강정을 식을때까지 잘 펴두세요.

설탕시럽이 잘 묻어있어서 반짝반짝 윤이 나는게 보이시죠? 아주 잘된겁니다. 튀겼기때문에 끈적함은 훨씬 덜하답니다. 그냥 손으로 집어먹어도 되죠

 

심심할 때 꺼내 먹으면 바삭달콤한게 먹는걸 멈출수가 없어요. 전 1차로 해서 바로 다 먹었어요. 코스트코에서 가져온 호두를 전부다 강정을 만들어서 보관해뒀어요. 한 2주일은 심심할 때 간식으로 제격이겠네요. 생각보다 쉽죠? 여러분도 집에서 한번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