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쿡쿡

상큼달콤 수제 귤잼 만들기 본문

요리쿡쿡

상큼달콤 수제 귤잼 만들기

주니이이 2020. 11. 22. 11:49
반응형

 

오늘은 새콤달콤 수재귤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겠습니다. 요즘 귤이 아주 싸게 나오는데요 귤을 한박스정도 사면 꼭 귤이 남아서 귤끼리 붙어있어서 물러버리거나 상해서 버리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한박스 사서 반정도 골라 귤잼으로 만들면 가족들 간식용으로 아주 좋아요.

 

그럼 천천히 잘 따라해보세요.

 

 

우선 잼으로 만들귤들을 껍질을 모두까서 모아주세요. 귤도 많으니까 껍질까는것도 일이네요. 너무 많아서 처치 곤란인 귤들을 맛있는 귤잼으로 만들기 위해서 이정도 쯤이야 감수해야죠. 요새 귤값이 아주 싸던데 지금 사서 많이 만들어서 두고두고 먹으면 괜찮을거 같아요

 

 

껍질을 깐 귤은 쫄일 때 잘 쫄여질 수 있도록 귤들을 반으로 쪼게서 따로 모아둡니다. 까면서 하나씩 자꾸 집어먹게 되네요. 요리하면서 하나씩 집어먹는 음식은 왜이렇게 맛있죠? ㅎㅎ

 

반으로 쪼겐귤을 후라이펜에 넣고 쎈불에 주걱으로 눌러가며 끊여주세요. 잘 눌러주면서 끓여주시면 귤즙이 나오면서 끍기 시작합니다.

 

귤이 끓기 시작하면 종이컵3개정도의 양으로 설탕을 넣어줍니다. 설탕이 생각보다 많이 들어가죠? 그래도 시중에 사는 잼에 뭐가 들어가는지 알 수 없기 때문에 좀 더 안전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아요 설탕과 작 섞으면서 끓으면 불을 중불로 줄이고 좀 더 끓이세요.

 

 

계속끓이다가 적당히 되면 완성이 되는데요 잼의 상태가 어느정도인지 알 수가 없는데 간단히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찬물을 그릇데 담다가 잼을 조금만 떨어트려주세요. 잼이 물에 퍼지지 않고 약간씩 엉겨붙는 정도의 점도가 있으면 완성되었다고 보시면됩니다. 그 많던 귤들이 3분의1정도로 줄어들었네요 ㅎㅎ

 

 

완성된 귤은 보관용기에 담아서 보관하시면 되는데요. 냉장고에 차게 보관했다가 드시면 새콤달콤한 맛을 더 진하게 느끼실 수 있어요

 

이렇게 빵에 발라먹으면 그냥 꿀맛입니다. 여러분도 한번 도전해보세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