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쿡쿡

간장 진미채 볶음 이거 하나면 밥 한 공기 뚝 본문

요리쿡쿡

간장 진미채 볶음 이거 하나면 밥 한 공기 뚝

주니이이 2021. 1. 29. 18:01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리쿡쿡입니다. 오늘은 어릴적 어머니가 종종 해주시던 간장 진미채 볶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매콤 진미채볶음도 좋은데 전 개인적으로 간장 진미채 볶음을 좋아했어요. 밥한공기에 다른거 다 제쳐두고 진미채만 먹은적도 있으니까요.

 

재료

  - 진미채 120g

  - 식용유 1큰술

  - 다진마늘 1큰술

  - 양조간장 2큰술

  - 미림 1 큰술

  - 물엿 1 큰술

  - 설탕 1 큰술

  - 마요네즈 1 큰술

  - 통께 1 큰술

 

오징어의 효능

오징어는 타우린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피로회복과 기력향상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혈관 건강에도 도움을 주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뇌건강에 좋다는 DHA와 EPA성분들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인지능력과 기억력등 뇌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오징어에 포함된 셀레늄 성분은 활성상소 제거와 세포조직의 변성작용을 억제하는 작용을 하여 노화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진미채가 너무길면 먹기 좋은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적당한 크기로 잘라놓은 진미채는 물에 살짝 행궈주고 물기는 꼭 짜서 제거해주세요. 

 

 

약한불로 예열한 프라이펜에 식용유 1큰술을 넣고 다진 마늘 1큰술을 넣어서 볶아주세요. 마늘이 적당이 볶아졌으면 양조 간장 2큰술과 미림 1큰술, 물엿 1큰술 그리고 설탕 1큰술을 넣고, 약불에서 설탕이 녹을 정도로만 가볍게 양념을 끓여주세요.

 

 

간장 양념에 물기를 뺀 진미채를 넣고 약불에서 잘 볶아주세요. 양념이 사이사이 골고루 밸 수 있도록 볶아주시면 됩니다.

 

 

간장 양념이 진미채에 잘 스며들면 불을 끈 상태에서 마요네즈 1큰술을 넣고 역시 사이사이 잘 스며들도록 골고루 섞어주세요. 마요네즈를 넣으면 진미채가 고소하고 훨씬 부드러워져서 더 맛있는 진미채가 됩답니다. 

 

 

마요네스를 잘 섞어준 진미채에 고소한 통깨를 넣어주면 완성입니다.

 

달달짭짤하면서도 고소한 진미채가 완성되었네요. 따뜻한 밥 한공기하고 오징어무국 옆에 놓으면 세상 부러울것 없는 밥상이 됩니다. 요즘은 저 양념도 따로 파는거 같더라구요. 그것도 좋지만 만드는게 간편하니까 직접 해보는것도 좋을거 같아요. 오늘은 냉장고에 넣어두고 먹기 좋은 간장 진미채 볶음에 대해서 알아봤어요. 아이들 밥반찬으로 만들어보세요.

 

그런 좋은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요리쿡쿡'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간편한 두부 강된장 만들기  (0) 2021.01.10
대만 홍루이젠 샌드위치 만들기  (0) 2020.12.28
간장떡뽁이 만들기  (0) 2020.12.26
고구마맛탕 만들기  (0) 2020.12.20
길거리 토스트 만들기  (0) 2020.12.14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