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쿡쿡

고구마맛탕 만들기 본문

요리쿡쿡

고구마맛탕 만들기

주니이이 2020. 12. 20. 17:43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리쿡쿡입니다. 오늘은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서 달달한 고구마 맛탕 만들기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지난번에 고구마빠스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비슷하지만 전 고구마 맛탕이 더 맛있더라구요. 어릴적에 많이 먹었는데 지금은 그 맛은 안나는거 같아요.

 

재료

- 고구마 300g

- 카놀라유 2큰술

- 올리고당 2큰술

- 꿀 1큰술

- 검정깨 1/2 큰술

 

카놀라유 대신 올리브유나 포도씨유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고구마의 좋은점

고구마에는 비타민D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햇빗을 통해서 충분히 흡수하지 못한 비타민D를 보충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D는 건강에 필수적인 성분으로 뼈와 심장 피부 치아등을 만드는데 도움을 줍니다. 항상화 물질이 풍부해 활성산소를 제거하면서 건강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고구마의 천연당분은 체내에 쌓이지않고 천천히 혈류를 통해서 배출되기때문에 우리몸에 균형잡힌 에너지를 공급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고구마에 풍부한 비타민 B6는 우리 몸에서 호모시스테인이 정상 수준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수치를 조절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도 재료는 간단합니다. 그거 아시나요? 고무마 맛탕이 설탕이 범벅된거 처럼 보여서 열량이 높다고 생각하지만 생각보다 열량이 높지 않기 때문에 다이어트 하시는분들도 너무 부담가지실 필요는 없어요. 대신 뭐든 많이 먹으면 다 소용 없다는거 ㅎㅎ

 

 

고구마는 먼저 깨끗하게 씻어서 껍질를 까 주세요. 껍질을 제거한 고무마는 한 입에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시면 됩니다.

 

 

 

볼에 고구마와 카놀라유를 넣고 작 섞어주세요. 카놀라유와 잘 섞어놓은 고구마를 에어프라이어의 바닦에 평평하게 깔아주세요. 종이호일을 바닦에 깔고 고구마를 넣어주시면 더 좋아요. 

 

에어프라이어의 온도를 200도에 맞춰주시고 시간은 15분정도로 해서 구워주세요. 고구마의 양과 에어프라이어의 종류에 따라서 구워지는 시간이 약간씩 다르니까 알맞은 시간과 온도를 알아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노릇노릇한 고무마가 아주 맛있게 익었습니다. 보고만 있어도 너무 맛있어 보이네요. 

 

 

이제 약불로 예열한 프라이펜에 올리고당 2큰술과 꿀 1큰술을 넣고 보글보글 끓이고 에어프라이어에서 잘 익은 고무마를 프라이펜에 넣고 잘 섞어주세요.

 

 

완성된 고수마 맛탕에 검정깨을 조금 뿌려주시면 우리가 익숙하게 먹던 바로그 고무마 맛탕이 완성된답니다. 원래 찐고구마에 김치나 동치미 국이 어울리는데 전 맛탕에 먹는 김치도 정말 맛있더라구요. ^^ 입맛이 이상한가요?

 

오늘 아이들 간식은 고구마 맛탕이 어떠세요? 고구마 맛탕 싫어하는 아이는 없죠. 그럼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요리쿡쿡'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만 홍루이젠 샌드위치 만들기  (0) 2020.12.28
간장떡뽁이 만들기  (0) 2020.12.26
길거리 토스트 만들기  (0) 2020.12.14
초간단 무밥 만들기  (0) 2020.12.13
초간편 깍두기 볶음밥 만들기  (0) 2020.12.06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