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쿡쿡

단짠단짠 간장감자조림 만들기 본문

요리쿡쿡

단짠단짠 간장감자조림 만들기

주니이이 2020. 11. 26. 20:50
반응형

오늘은 반찬없을 때 먹기 좋은 간장감자조림을 만들어보겠습니다. 간단하게 만들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간장감자조림은 밥반찬으로 먹고 마지막에 밥에 간장으로 비벼서 먹으면 제격이죠. 돼지고기나 메추리알을 넣어서 하는것도 맛있지만 감자로 만들어도 별미랍니다.

 

재료

  - 감자 3개 ( 약 600g )

  - 청양고추 1개

  - 홍고추

  - 물 300ml

  - 양조간장 2큰술

  - 올리브유 1큰술

  - 설탕 2 작은술

  - 꿀 1작은술

  - 통깨와 검은깨 약간씩

 

재료를 준비해 주시구요

 

감자의 효능

감자는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이 높으며 소화가 잘되서 대표적인 다이어트 식품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빈혈과 변비 예약에도 도움이 되며 명역력 향상과 위염환자에게는 위명의 완화에 도 도움되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게다가 고혈압과 당료예방 그리고 항암효과까지 있으니 생각만해도 건강해지는거 같네요.

 

 

감자는 껍질을 깍고 큼지막하게 썰어주세요. 썰어둔 감자는 전분기를 없애기위해서 찬물에 손으로 가볍게 행궈주세요. 행궈진 감자는 채에 받쳐서 물기를 제거하세요.

 

 

 

준비한 청약고추와 홍고추는 어슷썰어두세요. 그냥 청양고추만으로 하는것보다 홍고추를 함께 넣어주면 다 만들고 나서 붉은색이 식욕을 돋구면서 보기좋게 만들어줍니다.

 

냄비에 미리 준비한 물 300ml를 넣어주시구요. 물이 끓어오르면 양조간장 2큰술과 올리브유 1큰술을 넣어주세요. 물이 다시 팔팔 끓기 시작하면 썰어서 채에 넣어둔 감자를 냄비에 넣고 중불에서 끓여주세요.  이 때 미리 맛을 보시고 본인의 입맛에 맞도록 간을 맞춰주세요.

 

설탕 2작은술을 넣고 감자가 완전히 익을 때까지 끓여주세요. 감자가 익어갈 때 쯤부터 약불로 줄이고 냄비 뚜껑을 닫고 약불로 계속 졸여주세요.

 

 

이제 간장조림이 완성되가는 색상이 나오네요. 감자가 잘 익었는지는 젓가락을 찔러보고 확인하세요. 감자가 잘 익었으면 썰어놓은 청약고추와 홍고추를 함께 넣고 꿀1작은술과 통깨 그리고 검은깨를 넣고 아주 조금만 더 졸여주세요.

 

 

냄비뚜껑을 닫고 남은열로 약5분간만 더 익히세요. 뚜껑을 열어보면 맛있는 간장감자조림이 완성되어 있을겁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