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쿡쿡

간편하고 든든하게 먹는 계란죽 만들기 본문

요리쿡쿡

간편하고 든든하게 먹는 계란죽 만들기

주니이이 2020. 11. 24. 09:53
반응형

오늘은 간단하게 계란죽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아침에 제대로 된 밥을 먹는 것도 중요하지만 사실 아침을 많이 먹으면 몸이 둔해지고 좀 부담스러운데요. 그렇다고 안먹으면 뭔가 허전하고 또 차리자니 좀 귀찮기도하고 등등의 이유로 아침을 많이 거르죠 하지만 간단하고 가볍게 죽을 만들어 먹으면 뭔가 든든하게 하루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준비해봤습니다.

 

재료(1~2인분)


밥 2/3공기

물 400ml 정도 ( 밥 양의 3배 )

치키스톡(Calnort) 1/2개 ( 또는 별도의 육수 )

다진마늘 1큰술

계란 2개, 소금

쪽파 또는 부추

 

 

일단 계란죽이니 식은밥하고 계란을 먼저 준비해야겠죠?

 

새밥들 이용하셔도 되지만 먹다 남은 찬밥을 이용하면 됩니다. 찬밥을 2/3를 냄비에 넣으시구요. 물을 밥양의 약3배정도(400ml)로 넣어주세요. 물의 양은 정확하지 않아도 됩니다. 아주 많거나 적지 않으면 크게 상관없어요.

 

물을 넣고 주걱을 이용해서 물에 잠겨서 잘 퍼지도록 잘 부셔주세요. 밥알이 잘 퍼지도록 10분정도 끓여주세요. 

 

기존의 사용하고 있는 육수가 있으시면 원래 사용하던 육수를 사용하시면되고 전 주로 치킨스톡을 많이 이용합니다 사용하기도 간편하고 육수의 맛도 기본이상은 보장하거든요. 제가 만든것보다 나아보여요. ㅎㅎ 인터넷 쇼핑몰에 보면 다양한 제품이 있으니 집에 하나쯤 구비하시면 편리해요. 육수를 만들었으면 이제 다진마늘을 1큰술 넣어서 잘 풀어주세요.

육수만들 때 편리해서 전 치킨스톡을 종종 애용합니다.

 

육수가 다 준비되었으면 계란과 쪽파 또는 부추를 준비해 주시면 되는데요

계란 두 개를 준비하시구요. 계란은 미리 잘 저어서 풀어주시면 됩니다. 계란을 좋아하시면 좀 더 넣으시면 되구요. 하지만 두 개정도가 적당하더라구요.

 

계란죽의 맛을 더 깔끔하게 하기 위해서 쪽파를 잘게 썰어주세요. 쪽파가 없으면 부추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계란은 끓고 있는 밥물에 골고루 펴서 부어주세요. 그리고 계란이 잘 퍼지도록 주걱으로 잘 저어주세요. 계란이 잘 퍼지면 마지막에 잘게 썬 쪽파를 뿌려주시면 계란죽은 완성됩니다.

 

김이 모락모락 나는 든든한 계란죽이 완성되었어요. 기호에 맞게 참기름장을 곁들여 드시거나 간단하게 파래김을 넣어서 드시면 별도의 소금을 넣지 않아도 되고 간간하게 드실 수 있어요.

 

간편한 계란죽으로 든든한 하루 시작해보세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