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쿡쿡

초간단 단무지무침 만들기 본문

요리쿡쿡

초간단 단무지무침 만들기

주니이이 2020. 12. 2. 16:37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리쿡쿡입니다. 오늘은 어린시절 도시락 반찬으로 자주 등장하던 단무지무침을 만드는 방법을 한번 알아볼게요. 사진만 봐도 그 맛이 이떨지 금방 상상이 되시죠? 살짝짭쪼름하고 세콤하고 끝맛이 달달한 느낌 아시죠?

 

재료

  - 단무지 259g

  - 대파 1/2개

  - 고추가루 1 큰술

  - 설탈 1/2 큰술

  - 참기름

  - 통깨, 검정깨 1/2 큰술

 

 

건강에 좋은 무

단무지는 일반무를 초절임한 음식이기 때문에 무가 가지고 있는 본래의 영양성분과 몸에 좋은 효능을 그데로 가지고 있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단무지는 약 알카리성으로 소화가 잘 되로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카로틴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눈건강에 도움이되구요 소염작용을 해서 염증을 완화시키는 역할을 하고 혈액순환에 촉진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심혈관 질환에 좋은음식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써야할 재료도 몇개 되지 않기 때문에 만드는 거 또한 아주 간단합니다. 재료만 놓고 보니 따로 배울필요도 없을거 같네요.

 

 

 

 

단무지는 물기를 완전히 빼고 채 썰어주세요. 크기는 원하는데로 알아서 하시면 되요 2등분으로 크게 자르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개인취향입니다. 편하신데로 하시면 되요. 대파는 길게 반으로 잘라서 송송 썰어주세요. 볼에 썰어놓은 단무지와 대파를 함께 넣어주세요.

 

 

 

미리 준비한 고춧가루1 큰술과 설탕 1/2큰술 그리고 참기름 1.5 큰술을 너고 손으로 조물조물 무쳐주세요. 설탕과 참기름을 마져 넣고, 양념들이 골고루 베도록 잘 섞어주세요. 마지막으로 통깨와 검정깨를 1/2 큰술씩 넣고 한번 더 섞어주세요. 위처럼 약간 붉그스름한 색상을 띠면 완성된겁니다.

 

 

완성입니다.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돌지 않나요? 맛있는 단무지무침 드시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반응형
Comments